국내카드로 결제시 현지통화(달러)로 결제하는 것이 유리하다? > 아이허브 가이드

본문 바로가기

아이허브 가이드

국내카드로 결제시 현지통화(달러)로 결제하는 것이 유리하다?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Clerk 조회 9,132회 댓글 0건 작성일 16-07-03 23:40

본문

맞습니다.

 

이것은 아이허브에서 구매시만 해당하는 것이 아니라 일반적으로 해외에서 국내 카드로 결제할 때 모두 해당 됩니다.

 

금융감독원에 따르면 해외 가맹점 또는 해외 직구시 국내 카드로 결제시 결제통화를 원화로 할경우 3~8%의 원화 결제 수수료뿐만 아니라 환전 수수료까지 이중으로 발생하기 때문에 결과적으로는 현지통화보다 5~10%의 추가 비용이 발생한다고 합니다.

즉, 아이허브에서 한국 신용카드로 결제를 할 때 달러로 해야만 이중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.



자~! 그럼 구체적으로 설명을 해 보겠습니다.

아이허브는 해외 사이트 입니다. 그럼 가장 먼저 언어를 친숙한 한국어로 설정을 변경해야 하는 것이 좋겠죠?

아래 사진처럼 우측 상단을 누르면 국가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.

대한민국을 선택하면 사용 언어: 한국어 / 사용 통화: KRW로 자동 설정됩니다.


이렇게 해서 쇼핑합니다. 보기 편하니까요.

그렇지만 쇼핑 마친 후 결제할 때는 사용 통화만 USD로 변경 한 후 결제하면 됩니다.


마지막에 통화 변경 하는 것을 잊어 버릴 것 같은 분들은 처음 국가 설정 할 때 사용 통화를 USD로 설정하고 쇼핑하세요.

한국어로 되어 있지만 금액만 달러로 보일 것입니다. 보는데 큰 불편함은 없을 거에요. 

 

 af54e82978b521fa597bd0f2c9a41c1d_1605186810_4341.gif
 

설명: 일반적으로 언어 선택을 한국어로 하면 통화까지 KRW(원화)로 기본 세팅 됩니다. 물론 한국 돈으로 얼마인지를 확인 하기엔 좋습니다. 그래서 쇼핑할 땐 이렇게 세팅 된 대로 쇼핑을 하면 됩니다.

통화를 달러로 바꿀땐 KRW를 눌러 USD로 변경하면 됩니다.

  

제품 상세 페이지를 가봐도 한글로 된 페이지 임에도 금액 단위는 달러로 표시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.

 

위와 같은 상태에서 결제를 하게 되면 KRW(원화)가 아닌 USD(달러)로 결제가 됩니다.

이상으로 아이허브 구매시 필요한 간단하 Tip 이였습니다.

 

아이허브 코리아 공식홈페이지 바로가기




◀ 관련링크 ▶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전체 56건 1 페이지
게시물 검색
Copyright © 소유하신 도메인. All rights reserved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