탈모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비타민과 미네랄에 대해 알아보아요. > 자유게시판

본문 바로가기

자유게시판

탈모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비타민과 미네랄에 대해 알아보아요.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Clerk 조회 553회 댓글 0건 작성일 19-10-01 00:34

본문

비오틴 

조기 탈모와 손톱의 부실한 성장을 돕기 위해 흔히 복용하는 비오틴은 비타민 B군의 한 종류입니다. 일부 환자들이 비오틴의 혜택을 받은 것을 본 적이 있지만, 일부 연구에서는 그 증거가 결정적인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. 그러나 국제 모발 학회지(International Journal of Trichology)의 2016년 연구에서는 탈모를 겪고 있는 여성 중 38퍼센트에게 비오틴이 결핍되어 있다고 나타났습니다. 


콜라겐 

콜라겐 보충제는 피부와 힘줄, 뼈 건강뿐 아니라 모발 성장에 꼭 필요한 다양한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. 이런 제품은 적절한 아미노산을 반드시 섭취하길 원하는 분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. 권장 복용량: 라벨의 표시에 따라 복용.


철분 

50세 미만 여성들은 남성에 비해 철분 결핍의 위험이 증가합니다. 그러나 둘 다 영향을 받을 수 있는데, 특히 소화기 계통의 문제로 인해 철분 손실이 발생하는 경우에 그렇습니다. '피부 약리학 및 생리학' 誌(Skin Physiology and Pharmacology)의 연구에 따르면 철분 수치가 낮으면 일상적인 탈모의 위험이 증가한다고 합니다. 여러분의 담당 의사가 철분 결핍의 원인을 판단하는 것이 중요하며, 일단 그 원인이 밝혀지고 나면 철분 보충을 고려해야 합니다. 비타민 C와 함께 철분제를 복용하면 흡수율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. 복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의하세요. 


비타민 D 

햇살이 좋은 캘리포니아 남부에 있는 제 환자들을 포함하여 전 세계 인구 5명 중 4명 정도는 비타민 D가 결핍되어 있습니다. 비타민 D 수치가 낮은 것은 뼈가 약해지는 것과 근육통, 다양한 암에 이르기까지 여러 질병에 대한 위험이 증가하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. 건강한 비타민 D 혈중 수치가 피부와 모발 건강에도 중요하다는 사실은 놀랄 일이 아닙니다. 연구 결과에서는 비타민 D 수치가 낮은 것이 원형 탈모증의 위험이 증가하는 것과 관련이 있다고 나타났으며, '임상 시험 의학' 誌(Clinical and Experimental Medicine)의 연구에 따르면 발병 후에 비타민 D를 보충하면 증상의 심한 정도가 줄어들 수 있다고 합니다. 


아연 

아연 수치를 측정해야 한다고 합니다. 그 수치가 낮은 경우에는 종합비타민이나 별도의 아연 보충제를 사용하여 채우는 것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. 


오메가-3 지방산 

연구에 따르면 오메가-3 지방산도 유익할 수 있다고 합니다. Journal of Cosmetic Dermatology의 2015년 연구에서는 필수 지방산이 탈모 예방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. 동물 연구에서도 이와 유사한 결과를 보였습니다.


[출처] 아이허브 홈페이지


아이허브 코리아 공식홈페이지 바로가기




◀ 관련링크 ▶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게시물 검색
Copyright © 소유하신 도메인. All rights reserved.